오늘 소개해드릴 서울시청 맛집은 김치찌개 프랜차이즈 전문점 대독장입니다. 사실 흔한 김치찌개 하는 식당이겠거니 하고 평일 11시 30분 정도에 방문을 했는데 벌써 줄이 길어서 굉장히 놀랐습니다.

서울시청김치찌개맛집대독장서소문점후기


알고 보니 이미 전지적참견시점에서 이용진 맛집으로 소개할 만큼 유명한 식당이었습니다.

과연 전국에서 44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김치찌개 전문점 대독장은 얼마나 맛있을지 대독장 서소문점을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치 및 영업시간

 

 

 


서울시청역 9번 출구에서 나오셔서 도보로 5분 이내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 영업시간
매일 11시~21시


가격정보

 

서울시청김치찌개맛집대독장서소문점후기


가장 메인 메뉴는 김치찌개 정식(8,500원)입니다.

김치찌개 정식 8,500원, 고기 사리 5,000원, 모둠 사리 5,000원, 소시지 사리 2,000원,
만두 사리 2,000원, 두부 사리 2,000원, 라면사리 1,000원

서울 중심 상권 치고는 그냥 보통 정도의 가격입니다.


식당 내부

 

서울시청김치찌개맛집대독장서소문점후기


보이십니까 이 바글바글한 식당 내부가... 이른 점심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많습니다. 저 뒤쪽으로 줄 서있는 분들은 계란 프라이를 만들기 위해서 줄 서 있는 분들입니다.

셀프 계란 프라이 코너가 있어서 원하는 만큼 계란 프라이를 부쳐서 먹을 수 있습니다.

손님 입장에서는 만드는 재미도 있고 양껏 먹을 수 있어서 좋고, 식당 입장에서는 손님들이 직접 부치기 때문에 인건비가 절약된다는 서로가 좋은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서울시청김치찌개맛집대독장서소문점후기


앞쪽으로는 전기밥솥이 일렬로 쭉 늘어져 있어서 밥솥째로 여기서 꺼내서 밥을 가져다줍니다. 


시식 후기

 

서울시청김치찌개맛집대독장서소문점후기서울시청김치찌개맛집대독장서소문점후기


기본찬으로 나오는 메뉴들은 무생채와 콩나물무침이 끝입니다. 먹다 보면 김치찌개로만 먹어서 기본찬이 부실한 건 그렇게 신경 쓰이지 않았습니다.

옆쪽으로는 김치찌개와 비벼먹을 수 있는 김가루, 참기름이 있고 육수통을 비치해놨습니다.

서울시청김치찌개맛집대독장서소문점후기서울시청김치찌개맛집대독장서소문점후기


언뜻 보기에 정말 우리가 어느 곳에서 나 볼 수 있는 비주얼의 김치, 돼지고기, 두부가 들어간 김치찌개입니다.

흔히들 좋은 김치를 넣은 김치찌개와 김치볶음밥은 맛이 없을 수가 없다고들 하는데 딱 대독장의 김치찌개가 그런 좋은 예시 같습니다.

 

 

묵은지까지는 아니지만 굉장히 잘 숙성된 맛있는 김치를 사용해서 그런지 진짜 맛있습니다. 특히 김치에서 나오는 감칠맛이 장난이 아닙니다.

김치찌개 맛집이라고 불리는 일반식당들과 견주어봐도 손색이 없는 수준의 김치찌개입니다.

서울시청김치찌개맛집대독장서소문점후기서울시청김치찌개맛집대독장서소문점후기


위에서 보셨듯이 밥솥째로 밥을 줍니다. 그냥 흰쌀밥이 아니라 귀리를 섞어서 밥을 지어서 더 고소하고 건강한 식사를 챙길 수 있습니다.

공깃밥으로 나왔으면 그다지 차별화가 없었을 거 같은데 밥솥으로 각자가 퍼서 먹게 한건 굉장히 좋은 발상 같습니다. 밥도 꽤 잘 지어졌습니다.

서울시청김치찌개맛집대독장서소문점후기서울시청김치찌개맛집대독장서소문점후기


대독장만의 시그니처!! 김가루, 참기름, 계란 반숙과 함께 김치찌개를 넣어서 비벼먹을 수 있습니다. 김치찌개를 비벼먹는다고 생소해하실 수도 있지만 진짜 너무 맛있습니다. 

비주얼적으로는 약간 그래 보이나 김치찌개의 신맛, 계란 반숙과 참기름의 고소한 맛, 김가루의 짠맛이 굉장히 조화를 잘 이뤄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서울시청김치찌개맛집대독장서소문점후기


마지막은 다 먹고 라면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초반에 라면을 넣으면 김치찌개 맛이 떨어지기 때문에 거의 다 먹고 막바지에 라면을 드시기를 추천합니다.


좋았던 점


- 김치 자체가 맛있는 김치를 사용함
- 밥 무한리필, 계란 프라이 무한리필


아쉬운 점


- 평일 점심시간은 대기줄이 김
- 점심시간 내부가 굉장히 어수선함


평점 및 한줄평


★★★★★
프랜차이즈의 편견을 깨준 맛집

사실 대독장을 방문하면서 프랜차이즈 식당이라고 해서 편견을 가지고 방문을 했었습니다. 기존의 프랜차이즈가 정형화되고 자극적인 레시피로 천편일률적인 운영을 해왔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대독장의 경우 김치찌개 맛을 보고 그 진짜 인생 김치찌개 맛집을 찾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정도 맛, 이 정도 양, 이정도 퀄리티, 이정도 가격에 김치찌개라서 그런지 사람들이 이른 시각부터 줄을 서는 게 이제야 이해가 갔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북창동맛집] 진한 멸치육수를 맛볼 수 있는 현대칼국수 방문 후기

[서울시청맛집] 맛집편집샵 먼키 시청역점 방문 솔직후기

[서울시청 맛집] 마늘폭탄 닭볶음탕을 맛볼 수 있는 미자네 닭도리탕 후기

서울시청 샤브샤브 맛집 일품가든 후기

서울시청 맛집 중식당 복운각 후기

시청맛집 쌀국수맛집 정일백 하노이 쌀국수 후기

시청맛집 서소문맛집 국밥맛집 노포 청송옥 후기

[맛집리뷰]홍콩식 우육면의 진수를 맛보다!서울시청 맛집 오한수우육면가 방문리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