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시청맛집은 쌀국수맛집으로 유명한 정일백 하노이 쌀국수입니다. 아마 서울시청, 서소문 근처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드셔보셨거나 자주 들어보셨을 쌀국수맛집입니다. 평일에는 11시 30분에가도 줄을 설 정도로 굉장히 인기있는 시청맛집이기도 하고 회사하고도 굉장히 가까워서 한번 다녀왔습니다.

 

 

 위치 및 영업시간

 

 

 

월~일요일 10시 ~ 22시(브레이크타임 15시 ~ 17시)
명절 휴무

이지역이 오피스상권이라서 보통 다른 식당들은 주말에는 쉬는 편인데 이곳은 명절같은 연휴를 빼고는 7일 내내 영업을 합니다. 주말에 출근을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시청맛집, 쌀국수맛집으로 소문이 난 식당이기 때문에 주말에도 손님이 어느 정도는 방문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주차정보

 

건물(롯데캐슬) 내 2시간 가능

 

 

 가격정보

 

 

갈비쌀국수 15,800원 / 차돌쌀국수 12,800원 / 아롱사태쌀국수 12,800원 / 하노이(양지)쌀국수 9800원 /
후에쌀국수 10,000원 / 하노이비빔쌀국수 11,000원 / 넴 9,000원 / 공심채볶음 9,000원 / 반미 9,000원 / 콰이 1,000원

 

갈비쌀국수가 시그니처 메뉴라서 11시 30분에 갔는데도 안타깝게 먹지를 못했기 때문입니다. 쌀국수 가격은 그냥 한국에서 파는 쌀국수 가격 수준입니다. 쌀국수 외에도 다른 메뉴들이 많습니다.

 

 

 식당 내부

 

 

보시다시피 매우 협소합니다. 내부에 7개정도 테이블이 있고 바깥 복도에 원형테이블을 6개정도 더 깔아놨습니다.  화장실은 빌딩 1층 공용화장실 사용하시면 됩니다. 롯데캐슬에서 관리하니 화장실은 늘 깨끗합니다.

 

 

 시식후기

 

 

테이블 옆쪽에 수저통, 양파절임, 해선장소스(검정), 칠리소스(빨강)가 있습니다.

 

 

제가 시킨 하노이쌀국수(9,000원)입니다. 맑은 국물에 소고기고명, 양파고명이 올라가져 있고 쪽파도 작게 썰어서 듬뿍 들어가 있습니다. 

 

 

소고기가 나름 풍성하게 들어가 있으며 면발도 탱글탱글하니 잘 익었습니다.

 

 

분보후에쌀국수(10,000원) 입니다. 빨간색을 띈 맑은 육수입니다. 하노이쌀국수보다는 면이 얇은 편이며 매운 맛이라기 보다는 매콤한 맛입니다.

 

국내에 있는 베트남 식당을 가면 늘 아쉬운 점이 쌀국수가 한국화된 맛이라는 점입니다. 특히, 프랜차이즈 베트남 음식점은 더더욱 현지에서 먹었던 베트남 쌀국수의 맛을 느낄수 없다는 점이 아쉬웠었습니다. 하지만 이곳은 베트남 현지의 쌀국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그야말로 찐 쌀국수맛집입니다. 식당 내부에 한국 쌀국수 음식점에서는 느낄수 없는 약간의 꼬릿한 향이 올라옵니다. 그런데 그 꼬릿한 향이 기분이 나쁘지 않습니다. 후각을 통해 뇌속에서 냄새에 대한 추억을 되뇌이듯이 베트남 여행때 느꼈던 추억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위에 사진을 보시는 바와 같이 육수를 엄청 푹 고와서 그런지 국물이 감칠맛이 장난이 아닙니다. 어떻게 베트남도 아닌 한국에서 이런 감칠맛과 담백한 맛을 구현해 낼 수 있는지 놀랍습니다. 주변에 있는 식자재들을 유심히 살펴보니 한국 식당들과는 달리 베트남 현지에서 공수해오는 식자재들이 더러 있는거 같습니다. 물건너 오면서 식자재 고유의 성질은 조금 약해졌겠지만 그래도 현지 느낌 제대로 살린 베트남 쌀국수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이렇게 음식이 완벽해도 아쉬운 점은 있는법!!

일단 평일 점심시간에는 사람도 많이 몰려서 그런지 서빙 아주머니들이 꽤 불친절합니다. 말투도 약간 강압식으로 하시는 경향이 있어서 기분이 상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젓가락이 다회용 나무젓가락 이라서 살짝 위생상 꺼려지는 느낌이 있습니다. 예전에 뉴스영상으로 나무젓가락 틈사이로 낀 이물질들에 대한 내용을 본 기억이 있어서 사실 젓가락은 일회용 나무젓가락이나 쇠젓가락으로 바꾸셨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쌀국수에 어울리지 않는 쇠젓가락은 아무래도 힘들겠죠...

 

 

 좋았던 점

 

한국식 베트남쌀국수가 아닌 찐 베트남식 쌀국수
감칠맛과 육수의 풍미가 깊음

 

 

 아쉬운 점

 

평일 점심시간 웨이팅이 김
서빙 아주머니 다소 불친절
위생이 우려되는 다회용 나무젓가락

 

 평점 및 한줄평

 

★★★

100점짜리 맛을 불친절로 50점을 깍아먹네

 

시청맛집 쌀국수맛집인 정일백 하노이쌀국수는 미각과 후각 모두를 만족시켜주고 현지의 맛을 그대로 느끼게 해줄 수 있는 서울의 몇안되는 베트남 쌀국수맛집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서울에 있는 쌀국수 음식점 중 이만한 곳을 아직 찾아보진 못할만큼 맛에서만큼은 별 다섯개를 줄 수 있을만큼 가히 국내 최고라고 칭하고 싶습니다. 음식 외적인 부분들이 아쉬운 점이 좀 있지만 그래도 한번쯤 베트남 현지 쌀국수 같은 맛을 느껴보고 싶다면 방문해 보셔서 맛보시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