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충주맛집은 충주 중앙탑공원에 위치한 메밀마당 충주 중앙탑본점입니다. 충주 중앙탑공원에는 국보 6호인 충주 탑평리 7층 석탑(충주중앙탑이라고도 함)이 있고 남한강 줄기를 가지고 흐른 탄금호가 있어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 여행지입니다.

충주 중앙탑공원 근처에는 메밀국수 식당들과 카페가 모여있으며 그중에서 저는 메밀마당 충주 중앙탑본점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충주맛집메밀마당



위치 및 영업시간

 


충주 중앙탑공원 입구쪽 대로변에 위치하여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메밀국수를 먹고 바로 앞쪽에 중앙탑공원과 중원 탑평리 7층 석탑을 구경하시면 됩니다.

- 영업시간
매일 10시 ~ 21시(20시 라스트오더)


주차정보

 

충주맛집메밀마당주차장충주맛집메밀마당주차장


식당 앞쪽에 5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며 주차공간이 꽉 차더라도 앞쪽에 충주 중앙탑공원 주차장과 주차공간이 충분하기 때문에 주차 걱정은 안 하셔도 될 듯합니다. 다만, 연휴 같은 성수기에 관광객이 몰려들면 주차가 쉬운 수준인지 가늠이 안 가긴 했습니다.


가격정보

 

충주맛집메밀마당메뉴판


가격 자체는 관광지 치고는 비싼 편은 아닙니다. 오히려 수도권보다 약간 싸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요즘 물가가 워낙 비싸다 보니 최근에 가격을 인상한 건지 막국수와 떡국은 가격 수정의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 


식당 내부

 

충주맛집메밀마당내부전경


먹고 나가면서 눈치 보고 찍은 사진이라 사진이 좀 그렇지만 내부 공간은 이렇습니다. 약간 깔끔하다는 느낌보다는 관광지에서  볼 수 있는 인테리어의 식당인 듯합니다. 입구 왼쪽에도 추가로 식당 공간이 있어서 공간 자체는 꽤 넓은 편입니다. 화장실은 냄새도 안 나고 깨끗한 편이었습니다.


시식 후기

 

충주맛집메밀마당기본반찬


저희는 치킨과 메밀면을 시켜서 기본 반찬으로 양념치킨 소스, 치킨무, 열무김치가 나왔습니다. 양념치킨 소스는 자체 제작하여 시중에 있는 양념치킨 소스 맛과는 다른 맛이었습니다.

사과를 넣고 만든 자체 제작 소스라고는 하지만 생각보다 그렇게 강한 임팩트를 줄 수 있는 소스 맛은 아니었습니다. 열무김치는 적당히 익어서 보통 열무김치의 맛이었습니다.

충주맛집메밀마당메밀막국수충주맛집메밀마당메밀막국수


메밀새싹 비빔막국수 (7,500원) 입니다. 다른 막국수집과는 다르게 메밀 새싹이 들어가 있습니다. 메밀 새싹도 무순처럼 어떠한 향이 나거나 맛을 북돋아 주는 역할보다는 살짝의 쌉싸름한 맛을 내기 위한 역할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맛 자체는 나쁘지 않으나 엄청나게 맛있다는 생각이 들진 않았습니다. 이전에 리뷰했었던 제천의 팔송황기더덕막국수는 별 기대를 안 하고 먹었다가 진짜 맛있게 먹었는데 메밀마당 막국수는 그냥 평범하게 새콤달콤한 막국수의 맛이었습니다.

충주맛집메밀마당메밀후라이드치킨


메밀후라이드치킨 (16,000원) 입니다. 튀김옷이 옛날 치킨 같은 튀김옷입니다. 갓 튀겨져 나오기 때문에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닭 자체도 굉장히 좋은 닭은 쓰시는 거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육질이 굉장히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웠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메밀이라는 재료를 썼음에도 불구하고 뭔가 차별화된 점을 찾기 힘들었다는 점입니다. 메밀을 면으로 먹을 때는 밀가루와 확연한 차이가 나지만 치킨은 아무래도 기름에 튀기는 과정에서 메밀의 향을 살리기 어려웠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좋았던 점


- 관광지 치고는 비싸지 않은 가격


아쉬운 점


- 맛이 평범함 (막국수, 치킨 모두)


평점 및 한줄평

 


★★★☆☆
줄 서서 먹을 맛집은 아니다.

충주 중앙탑맛집으로 많이 소개가 되어 있고 줄 서서 먹을 정도의 맛이라는 극찬 후기도 많이 있지만 제가 생각하기에 이보다 더 맛있게 잘하는 집은 많은 것 같습니다.

맛이 없진 않지만 뭔가 임팩트가 부족한 느낌이었으며 충주 중앙탑공원을 방문한다면 한번 정도 방문해서 맛보는 걸로 만족해야 하는 식당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맛집리뷰] 제천맛집 팔송황기더덕막국수 강추 후기!!

안녕하세요 주전부리뷰어입니다. 오늘은 회사 외근을 가서 방문한 제천맛집 팔송황기더덕막국수를 리뷰해보고자 합니다. 사실 의림지 막국수를 가려고 했는데 줄이 워낙 길기도 하고 그 긴 줄

semo-snack.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