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GS25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추억의 도나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GS25편의점 빵 코너를 가보면 레트로 디자인이라서 그런지 제일 눈에 띄는 제품인데요. 옛날 도넛 컨셉을 1년 전쯤 출시되어 지금까지도 계속 판매가 되는 제품입니다.

GS25추억의도나스



 구매정보


구매처 : GS25

구매가격 : 1,000원


 상품정보

 

GS25추억의도나스


총중량 70g, 칼로리 331kcal
나트륨 185mg, 탄수화물 38g, 당류 16g, 지방 19g, 포화지방 2g, 단백질 3g


역시 기름에 튀긴 도넛답게 지방, 당류가 어마어마합니다. 칼로리도 작은 크기와 적은 중량에 비해 330kcal 면 정말 높은 고열량 식품입니다.


 시식후기

 

GS25추억의도나스GS25추억의도나스

 

성인남성이 먹기에는 일반 도넛에 비해서 매우 작은 크기입니다. 내용물에 비해 과대포장을 하진 않아서 충분히 포장상태에서도 크기가 작다는 것을 인지할 수 있기 때문에 속아서 사는 일은 없을 듯합니다. 한입 베어 무니 겉바속촉 식감이지만 바깥쪽이 정말 바삭하지도, 속이 완전 부드럽지도 않은 이도 저도 아닌 식감입니다. 물론 옛날 도넛을 구현했기 때문이라고는 하지만 호불호가 많이 갈릴만한 식감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겉에 묻은 흰색 가루가 분명히 코코넛가루는 아닐 텐데 뭔가 심리적으로 그렇게 생각해서 그런 건지 코코넛 맛이 살짝 나기도 합니다.  단맛이 굉장히 강해서 아메리카노와 같이 먹으면 궁합이 잘 맞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기름 쩐내가 좀 심하게 나는 점은 마이너스입니다. 아무리 옛날 도넛을 구현했다고는 하지만 기름 냄새는 잡았어야 하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GS25추억의도나스

 

그리고 이 제품의 가장 치명적인 단점!! 식용유에 유전자변형대두를 사용했을 가능성이 있다는 점입니다. 요즘같이 고물가 시기에 1,000원이면 나름 합리적인 가격이라고는 생각하지만 요즘 소비자들이 얼마나 현명한데 이렇게 유전자변형대두를 사용할 수도 있다는 문구를 넣고 제품을 만들까요? 차라리 단가 더 올리고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좋았던 점

 

합리적인 가격


 아쉬운 점

 

기름냄새가 남
크기가 작음
호불호가 갈리는 식감


 평점 및 한줄평

 

★☆☆☆☆
요즘 소비자들은 똑똑합니다.

맛 자체가 나쁘지는 않지만 여러모로 부족한 상품입니다. 저는 GS25편의점이 CU편의점보다 더 합리적이고 가성비 좋은 상품을 더 많이 개발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한 저의 기준에서 이 제품은 불합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유전자변형식품이 인간에게 해로운지에 대한 끊임없는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굳이 사용했을 수도 있다는 가능성을 열어둔 것은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