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연인 분들이 서울 데이트하기 좋은 장소인 서울 워커힐호텔 지하에 위치한 빛의 라운지 카페입니다. 워커힐 호텔 지하 1층에 위치한 빛의 라운지는 한강뷰를 볼 수 있는 통유리창과 함께 다양한 예술작품들, 트렌디한 음악이 함께 어우러진 이른바 인스타 감성의 서울 데이트 명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치 및 영업시간

 

 

 

 

영업시간
일~목요일 10시~21시

금~토요일 10시~22시

 

 

 대중교통 이용시 가는 방법

 

대중교통이용하여워커힐호텔빛의라운지가는방법
2호선 강변역, 5호선 광나루역에서 하차

 

2호선 강변역에서 가는 방법

대중교통이용하여워커힐호텔빛의라운지가는방법

 

5호선 광나루역에서 가는 방법

 

 주차정보

 

빛의 시어터 전시 관람 시 3시간 6,000원
추가 10분당 1,000원, 종일 주차 60,000원
전시 관람 시 음료 10% 할인

 

 

 가격정보

 

워커힐호텔빛의라운지메뉴가격5성급호텔카페치고는합리적인가격대워커힐호텔빛의라운지메뉴가격5성급호텔카페치고는합리적인가격대

 

케이크류 9,000원 ~ 12,000원
아이스 아메리카노 8,500원 / 아이스라테 9,500원 / 아이스 바닐라라테 9,500원
에이드류 9,000원대

전반적으로 5성급 호텔에 있는 카페치고는 이 정도면 가격이 비싼편은 아닙니다. 워커힐 로비에서만 먹어도 라테 하나가 2만원대로 알고 있는데 나름 저렴(?)한 가격에 전시 관람을 하면 10% 할인까지 해주니 이정도면 어느 정도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케이크 코너에 있는 세모 동그라미 네모 케이크가 심플하면서도 눈이 가네요

 

 

 방문 후기

 

워커힐호텔빛의라운지예술작품

 

입구부터 예사롭지 않은 예술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워커힐호텔빛의라운지통유리한강뷰워커힐호텔빛의라운지통유리한강뷰
워커힐호텔빛의라운지통유리한강뷰워커힐호텔빛의라운지통유리한강뷰

 

들어가자마자 눈앞에 보이는 한강뷰에 입이 쩍 벌어졌습니다. 길게 늘어진 통유리창 밖으로 보이는 한강뷰가 "아~ 여기 돈값하는구나"라는 생각을 가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워커힐호텔빛의라운지예술작품워커힐호텔빛의라운지예술작품
워커힐호텔빛의라운지예술작품워커힐호텔빛의라운지예술작품

 

한강뷰 구역 뒤쪽으로도 이렇게 다양한 예술작품들을 전시해놨습니다. 예술작품에 대해서는 문외한이지만 커피 마시면서도 이렇게 눈을 즐겁게 해주는 점이 굉장히 좋았습니다.(사실 장소가 한몫했지만요)

 

워커힐호텔빛의라운지시중음료도판매살짝비싼편

 

계산대 맞은편에는 아이들이 먹을만한 음료와 시중 음료들도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근데 너무 비싸긴 합니다. 

 

워커힐호텔빛의라운지리버뷰가아닌테이블도이쁨

 

평일 오후임에도 한강뷰 쪽 테이블은 만석이라서 그 뒤쪽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어디서 찍든 인스타 감성이 충분히 나올 수 있는 자리인 거 같습니다. 한강뷰 쪽으로는 특히 여성분들이 인생 샷 찍으시려고 포즈를 취하시더군요.

 

워커힐호텔빛의라운지아이스바닐라라테너무달지않아서좋았음워커힐호텔빛의라운지아이스바닐라라테너무달지않아서좋았음

 

저는 달달한 걸 좋아해서 아이스 바닐라라테(9,500원)를 시켰습니다. 애초부터 맛으로 온 카페가 아니라 뷰보려고 온 카페다 보니 맛에 대해서는 별 기대를 안 했고 커피맛 자체를 잘 모르지만 나름 맛있게 먹었습니다. 시중 바닐라라테가 바닐라 시럽만 냅따 들이부어서 너무 부담스러울 정도의 단맛이라면 이곳 바닐라라테는 단맛이 엄청 강하게 나지는 않았습니다. 라테와 바닐라라테의 중간 정도의 단맛으로 표현하고 싶네요. 

 

워커힐호텔빛의라운지친환경빨대옥수수전분을사용함

 

그리고 또 좋았던 점 하나!! 플라스틱 빨대가 아니라 옥수수 전분으로 만든 PLA를 사용한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사실 일회용품을 가장 많이 쓰는 곳 중 하나가 호텔이기 때문에 이렇게 사소한 부분부터 친환경을 지향하는 호텔 정책으로 바꿔나가면 호텔 이미지에도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좋았던 점

 

넓은 통유리창으로 볼 수 있는 한강뷰
예술작품과 트렌디한 음악으로 눈과 귀 호강
호텔 카페 치고는 합리적인 가격대

 

 

 아쉬운 점

 

없음

 

 

 평점 및 한줄평

 

★★★★☆

서울 데이트 코스로 강추합니다.

 

저는 매일 매머드커피나 빽다방만 마시는 저가형 커피 애호가입니다. 커피값이 상식 이상으로 비싸면 이해가 안 가는 사람 중 한 명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워커힐호텔 빛의 라운지는 가족을 데리고 한번 더 오고 싶을 정도로 마음에 드는 곳이었습니다. 서울에는 이쁜 카페들이 차고 넘치지만 워커힐호텔 빛의 라운지와 같이 통유리로 볼 수 있는 한강뷰는 물론이며 예술작품까지 감상할 수 있는 곳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거기에 커피맛까지 나쁘지 않으니 서울 데이트를 계획 중이신 분들이라면 이곳을 무조건 강추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