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CU편의점의 베이커리 상품 중 최고를 꼽으라면 연세우유 생크림빵을 단연 압도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종 SNS에서 연세우유 생크림빵에 대한 리뷰가 쏟아져 나오면서 그야말로 포켓몬빵에 버금가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었습니다.

연세우유생크림우유롤케익


이러한 선풍적인 인기 이전에 연세우유는 작년 10월에 연세우유 생크림우유 롤케익을 첫 제품으로 출시하면서 편의점 베이커리 업계에 도전장을 내밀었었습니다.

연세우유 전용목장에서 전용관리사가 관리한 품질 좋은 우유를 사용하여 만든 생크림이라는 홍보를 했는데 과연 연세우유 롤케익은 연세우유 생크림빵만큼 맛있을지 한번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매정보


- 구매처 : CU
- 가격 : 3,300원

130g의 연세우유 생크림빵이 2,600원임을 감안하면 더 가벼운 중량인 110g의 연세우유 생크림우유롤케익의 3,300원은 다소 비싼 가격입니다.

 

상품정보

 

연세우유생크림우유롤케익


- 총중량 100g, 칼로리 327kcal, 나트륨 165mg, 탄수화물 34g, 당류 22g, 지방 17g, 포화지방 6g, 콜레스테롤 195mg, 단백질 10g

가장 눈에 띄는게 콜레스테롤이 일일 권장량의 65% 나 됩니다. 생크림 자체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재료 중 하나인데 생크림이 들어가 있으니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신 분들은 자제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시식 후기

 

연세우유생크림우유롤케익


일단 맛은 있습니다. 연세우유 생크림빵과 동일하게 질좋은 생크림을 사용하여 굉장히 순도가 진하고 질리지 않는 생크림을 맛볼 수 있다는 점은 좋습니다.

보통 시중의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생크림빵은 많이 먹으면 질리는 감이 있는데 연세우유 생크림은 많이 먹어도 질리는 느낌이 들지 않는 점은 좋습니다. 

롤케익이니 빵 자체도 굉장히 부드럽습니다. 우유와 함께 먹으면 입안에서 굉장히 잘 녹아내립니다.

하지만 양이 아쉽습니다. 6조각 밖에 안되는 수량에 크기도 작습니다. 연세우유 생크림빵의 경우는 2,600원의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생크림 함량이 워낙 압도적으로 많아서 돈값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에 비해 연세우유 생크림우유 롤케익은 생크림과 케익의 양이 많지 않아서 3,300원의 값을 못하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좋았던 점


- 우유랑 먹으면 꿀맛
- 고퀄리티 생크림


아쉬운 점


- 가격도 비싸고 양도 적음


평점 및 한줄평


★☆☆☆☆
맛은 있으나 가성비는 떨어짐.

처음 연세우유빵을 출시했던 작년에는 왜 선풍적인 인기를 못 끌었을까라는 질문에 답을 해주는 제품이었습니다.

올해 출시한 연세우유 생크림빵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이유는 포켓몬빵처럼 띠부띠부씰에 있는 게 아니라 제품자체의 퀄리티가 워낙 높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연세우유 생크림롤케익의 맛 자체는 나무랄 데 없었지만 가성비에 있어서는 굉장히 아쉬운 제품인 듯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핫도그리뷰]이케아의 혜자스낵, 800원 핫도그를 소개합니다.

[빵리뷰]제2의 포켓몬빵?? 연세 우유 생크림빵 강추 후기

GS25편의점 추억의 도나스 후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