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음료시장의 트렌드 중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단백질 즉 프로틴 음료입니다. 건강을 즐겁게 관리하는 헬시 프레저(Healthy + Pleasure) 열풍이 불면서 단백질 음료 시장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일동후디스 하이뮨과 단백질 음료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매일유업의 셀렉스 웨이프로틴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셀렉스스포츠웨이프로틴

 

셀렉스 웨이프로틴 구매정보


구매처 : 매일유업 공식 스마트 스토어

가격 : 개당 1,660원
편의점 가격보다 약 1.8배 정도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에서 2+1 행사를 자주 한다지만 2,900원 정도 되는 가격으로 음료수 한 개를 먹기에는 살짝 돈이 아깝습니다. 무조건 온라인으로 구매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셀렉스 웨이프로틴 상품정보

 

셀렉스스포츠웨이프로틴셀렉스스포츠웨이프로틴


총 내용량 330ml, 칼로리 99kcal
나트륨 350mg, 탄수화물 2.9g, 지방 0.8g, 단백질 20g, L-카르니틴 200mg

아무래도 단백질 음료다 보니 단백질 함량이 1일 기준치의 36%로 매우 높습니다. 이는 달걀 약 3개분, 닭가슴살 약 100g 정도를 먹어야 얻을 수 있는 단백질의 양이니 꽤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생소한 성분들이 많아서 아래 정리를 해놓았으니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L-카르니틴
체내에서 활용되는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지방을 분해한 지방산을 분해하기 위해 운반체 역할을 하는 성분, 카르니틴이 부족하면 지방산을 분해하는데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비만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분리유청단백질(WPI)
단백질 함량이 90% 이상으로 유당과 지방의 함량이 낮은 단백질입니다. 유당 함량이 낮아 심한 유당불내증을 겪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다른 단백질에 비해 공정이 까다롭기 때문에 가격이 높은 편입니다.

 

셀렉스 웨이프로틴 시식후기

 

셀렉스스포츠웨이프로틴셀렉스스포츠웨이프로틴


초콜릿 우유의 맛을 기대하시고 드시는 분들이라면 실망할 맛입니다. 우유처럼 좀 점성이 있으면서 진한 초콜릿의 맛을 기대했었는데 점성도 하나도 없고, 초콜릿의 단맛이 나긴 하지만 그 풍미가 깊지 못합니다. 색깔은 굉장히 진한 편인데 이에 비해 맛이 정말 연한 편입니다. "어디서 계속 먹어본 맛인데?" 생각하면서 마셨는데 조금 연한 빠삐코 녹여서 먹는 맛입니다. 그리고 첫맛은 초코의 단맛이 나긴 나지만 끝 맛이 뭔가 느끼한 맛이 살짝 납니다. 100% WPI 초콜릿 분말을 넣었어 깔끔한 목 넘김을 느낄 수 있다고 써져 있는데 확실히 텁텁한 느낌이 없어서 좋습니다. 운동을 하고 단백질 보충음료로 드시는 거라면 저는 굳이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요즘 워낙 단백질 브랜드가 다양하기 때문에 맛있게 먹으려면 저는 차라리 우유에 단백질 쉐이크를 타 먹는 게 나은 듯합니다. 단백질 외에도 여러 가지 좋은 성분이 있다고는 하지만 편의점 가격 기준으로 2,900원의 비싼 가격을 지불하면서까지 먹고 싶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좋았던 점

 

몸에 좋은 분리유청단백질, L카르니틴 첨가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도 먹을 수 있음


 아쉬운 점

 

초코맛이 깊지가 않음
비싼 가격 , 편의점 기준 2,900원


 평점 및 한줄평

 

★★☆☆☆
덜 단 빠삐코를 녹여먹는 맛


예전에는 단백질 음료가 따로 있다기보다는 단백질 보충제를 물이나 우유에 타 먹는 방식을 많이 선호하며 이마저도 인터넷으로만 살 수 있는 단점이 있었는데 셀렉스나 하이뮨같은 브랜드들이 음료로 출시를 하면서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다는 점은 건강을 챙기는데 좋은 거 같습니다. 단백질쉐이크를 타서 먹기 귀찮다는 분들이라면 셀렉스 웨이프로틴은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대신 온라인으로 구매하세요~가격차이가 너무 많이 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