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돌고래 스팟 4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주도에서 돌고래를 볼 수 있는 스팟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제주도는 우리가 흔히 들어본 남방큰돌고래의 서식지로 운이 좋으면 해안가에서 돌고래를 볼 수 있는 스팟이 여러 지역에 있습니다.

아래 제주도 돌고래 스팟을 소개해 드릴테니 참고하셔서 돌고래를 볼 수 있는 행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제주도 돌고래 스팟 4곳 소개

 

영락리 방파제

 

제주도 돌고래 스팟 첫번째는 영락리 방파제로 소개해드리는 돌고래 스팟 중 추천 1순위입니다.

영락리 방파제는 남방큰돌고래를 볼 확률이 가장 높기도 하고 가장 관광객들에게 잘 알려져 있는 돌고래 스팟입니다.

 

 

 


해안도로변에 갓길이 많아서 주차로 애를 먹는 곳은 아닙니다.


돌고래크루조도 이 곳에서 운항을 할 정도로 가장 돌고래를 발견할 확률이 높은 스팟입니다.

저도 공항으로 가는 길에 잠깐 들러서 돌고래를 보려고 했는데 아쉽게도 낚시하시는 아저씨께서 1시간 전쯤 돌고래가 왔다 갔다고 해서 아쉽게 못봤었던 스팟입니다.

돌고래 발견 시간은 대략 오후 3시~5시 사이가 가장 확률이 높은 시간이라고 합니다. 돌고래가 오전보다 오후가 활발해서 이시간대가 가장 볼 확률이 높다는게 현지분들의 조언이었습니다.

 

 

신도리 노을해안 (신도포구)

 

제주도 돌고래 스팟 두번째는 신도리 해안도로입니다.

신도포구 근처의 노을해안에서도 자주 목격이 되고 있습니다.

 

 

 

미쁜제과

 

미쁜제과는 커피를 마시면서 편하게 돌고래를 발견할 수 있는 돌고래 스팟 중 하나입니다.

다른 제주도 돌고래 스팟이 멍하니 바다만 바라볼 수 밖에 없는데 반해, 미쁜제과에서는 커피와 빵을 먹으면서 편하게 바다를 보며 돌고래 출현을 기다리는 점에서 편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과2어촌계

 

위에서 말씀드린 돌고래 스팟보다 더 아래쪽에 위치한 지역으로 일과2어촌계가 제주도 돌고래 스팟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 돌고래 스팟코스

 

지금까지 말씀드린 제주도 돌고래 스팟은 모두 제주도의 서쪽 해안에 위치하고 있어서 일과2어촌계부터 신도포구까지의 해안도로가 모두 돌고래 스팟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곳에 돌고래가 많은 이유는 양식장이 많아서 양식하다 탈출한 물고기들을 먹으려고 하는 돌고래들이 모여서 돌고래 서식지가 되었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정보 참고하셔서 돌고래를 보는 행운이 꼭 찾아오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구팔일 올데이 페스티벌 24년 개최 정보-가격, 프로그램 등 소개

제주도 기념품 추천, 파리바게트 마음샌드 후기

[제주애월맛집] 고등어묵은지찜의 진수를 맛보다, 이춘옥원조고등어쌈밥 방문후기

[제주함덕맛집] 제주현지인이 추천하는 찐맛집, 함덕 촐래밥상 방문후기

[제주함덕카페] 함덕해수욕장 오션뷰카페 델문도 방문후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