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드릴 태국방콕 여행지는 톡파원 25시에서 이찬원씨가 방문한 아이콘시암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방콕을 다녀온지 거의 한달반이 넘어가는데 미루고 미루다가 톡파원 25시에서 방송으로 소개되길래 순차별로 하던 포스팅을 미뤄두고 쑥시암부터 포스팅 해보고자 합니다. 아이콘시암은 한화로 2조가량을 들여 2018년 11월에 오픈한 세계 5위 규모의 쇼핑몰입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영등포의 타임스퀘어나 여의도의 IFC몰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명품브랜드, 식당 브랜드, 전자제품 브랜드 등 우리가 알만한 브랜드들은 모두 아이콘시암에 있다고 보셔도 무방할만큼 엄청난 자본을 통해 지은 쇼핑몰입니다.

아이콘시암 위치 및 영업시간

1. 아이콘시암 위치

2. 아이콘시암 영업시간

월~일요일 10시 ~ 22시

아이콘시암 가는 방법

짜오프라야강을 보는 시점을 기준으로 왼쪽으로 쭉 들어가시면 됩니다.

택시나 BTS 골드라인을 타고 가는 방법도 있지만 제일 추천드리는 방법은 사판탁신역에 내려서 사톤선착장에서 무료보트를 타는 방법입니다.
사판탁신역 2번출구로 내려와서 직진하다보면 바로 사톤선착장이 보이고 짜오프라야강을 보는 기준으로 가장 왼쪽으로 가보면 아이콘시암 무료보트를 탑승할 수 있는 장소가 나옵니다. 보트 운영시간은 9시부터 23시까지입니다.

아이콘시암이 방콕여행에서는 관광객들에게 꼭 가봐야할 여행지로 알려져서 그런지 사람이 꽤 많습니다. 보트에 정원이 차서 한번에 못가면 어떡하지 걱정했는데 다행히 한번에 탈 수 있었습니다. 보트를 타고 약 10분 정도 있으면 아이콘시암에 도착합니다.

태국 최고의 쇼핑몰 답게 그 규모가 어마어마합니다. 한국쇼핑몰에서 한번도 못 느껴봤던 아우라를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쇼핑몰까지 걸어가는 일부구간은 비를 맞거나 더위를 피할 수 있게 캐노피로 안내합니다. 쇼핑몰 벽에도 명품 브랜드들의 로고가 유리창 밖으로 보일만큼 어마어마한 자본력을 도착하자마자 느낄 수 있는 쇼핑몰입니다.

아이콘시암 쑥시암

아이콘시암 건물 바로 앞에서는 트럭노점상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느낌이 한강에서 하는 야시장하고 비슷합니다. 태국현지 느낌의 야시장이라기보다는 깔끔하고 트렌디한 야시장 느낌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트럭들이 디자인도 이쁘게 해놔서 더 그러한 느낌이 드는거 같습니다.

들어가는 입구부터 관광객들과 현지인들로 붐빕니다. 미슐랭으로 선정되었다는 빙수가게는 사람들이 줄 서 있고 다양한 레스토랑이 위치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곳들을 제쳐두고 우리가 간 곳은 아이콘시암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공간인 쑥시암입니다. 쑥시암은 아이콘시암을 방문한 관광객이라면 가보지 않을 수가 없는 명소로 태국의 수상시장과 야시장을 그대로 쇼핑몰 내부로 옮겨놓은 시장입니다. 이렇게 현대화된 쇼핑몰에 전통느낌의 시장이 있다니 굉장히 궁금하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들어오는 입구부터 알전구가 이곳은 야시장입니다라고 소개해주는 것처럼 굉장히 밝고 활기찬 분위기입니다.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발디딜틈 없이 많을 정도였습니다. 확실히 위생적인 면에서는 야외 야시장보다는 깔끔하게 운영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쑥시암은 야외 야시장만큼 규모가 커서 다양한 음식들을 구매한 후 중간중간에 위치한 테이블에서 먹을 수 있습니다. 제가 찍은 사진은 쑥시암에서도 일부분이니 직접 가보시면 이 메뉴들보다도 더 많은 것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쑥시암은 생각보다 태국스타일의 떡, 치킨 입니다.

스프링롤, 새우볶음밥입니다.

희한하게 두리안을 실내에서 팔고 있습니다. 저렇게 손질까지 해뒀으니 냄새가 날법도 한데 지나갈때 냄새가 그렇게 나지는 않았습니다.

패션후르츠쥬스, 오렌지쥬스 등 쥬스류를 파는 매장도 많았고, 딤섬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각종 과일과 어포 종류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과일 퀄리티가 괜찮습니다. 저희는 망고스틴을 구매해서 먹었습니다. 썩은게 한두개정도만 나오고 다 너무 맛있었습니다.
파타이나 쏨땀은 당연히 팔고, 한국음식인 떡볶이도 팔고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확실히 쇼핑몰 안으로 들어와서 그런지 야외 야시장보다는 전체적으로 1.5배에서 2배 정도는 비싸보입니다. 하지만 야시장 음식을 위생적인 환경에서 먹을 수 있다는 점은 정말 큰 장점입니다.

아이콘시암 키즈놀이터

아이콘시암 5층에는 키즈놀이터가 있습니다. 현재기준 토이저러스매장 옆쪽에 키즈놀이터가 자리잡고 있는데 명부만 적으면 무료로 아이들이 놀 수 있습니다. 시설도 그네, 미끄럼틀, 기차 등 다양하게 있어서 나름 소형 키즈카페라고 해도 될 정도로 시설을 잘 갖춰놓았습니다.
놀이터 정비시간에는 입장할 수가 없으니 아래시간을 참고해 주세요.

놀이터 정비시간
13시 ~ 13시 30분
16시 ~ 16시 30분
19시 ~ 19시 30분

30분 간격으로 기차가 쇼핑몰을 한바퀴 돕니다. 시간 맞으면 아이들이 타기 좋습니다. 물론 공짜입니다. 태국쇼핑몰은 기차나 놀이터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곳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아이콘시암 전경입니다. 진짜 규모가 어마어마합니다. 웬만한 명품브랜드는 다있고 우리가 아는 웬만한 브랜드들도 거의 다 입점해 있습니다.

저희는 쑥시암과 키즈놀이터를 가기 위해 아이콘시암을 방문하였지만 방콕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쇼핑몰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가장 현대화된 쇼핑몰 아이콘시암을 통해 방콕의 발전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방콕의 또 다른 명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태국여행 방콕맛집 미슐랭식당 족프린스 후기

오늘 소개해드릴 태국 방콕맛집은 콘지 맛집 족프린스입니다. 콘지란 홍콩식 죽을 의미 하여 보통 아침 식사로 많이 먹는 음식입니다. 태국 방콕여행을 와서 사판탁신역에 이틀을 묵었는데 진

semo-snack.tistory.com

태국 방콕맛집 푸팟퐁커리맛집 쏨분씨푸드 후기

오늘 소개해드릴 태국 방콕맛집은 한국분들에게도 널리 알려진 쏨분씨푸드입니다. 검색창에 쏨분씨푸드로만 쳐봐도 굉장히 많은 포스팅이 있을 정도로 한국분들에게 많은 인기가 있는 맛집인

태국방콕 수완나폼공항 미라클라운지 방문 후기

오늘은 태국여행을 끝내고 한국으로 귀국할 때 방문했던 수완나품 공항의 미라클라운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태국 수완나품 공항은 정말 많은 라운지가 있는 그 중 미라클라운지는 PP카드 사

semo-snack.tistory.com

태국여행 방콕맛집 갈비국수맛집 나이쏘이 후기

태국여행 막바지에 방문했던 방콕맛집은 갈비국수로 유명한 나이쏘이입니다. 태국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들은 인터넷 블로그나 TV를 통해 한번쯤은 보았을 방콕맛집입니다. 짠내투어에서도 박

태국여행 방콕맛집 미슐랭식당 반쏨땀 후기

태국 방콕여행 중 먹었던 미슐랭식당 2탄입니다. 태국에서 가장 많이 먹은 음식이 쏨땀이었고 쏨땀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이 있어서 찾아가 봤습니다. 쏨땀맛집이라고 불리는 반쏨땀은 미슐랭

semo-snack.tistory.com

태국 방콕여행 왓아룬 야경을 코앞에서 볼 수 있는 이글네스트바 후기

태국 방콕 여행을 하면서 꼭 가봐야 할 관광지 중 하나가 왓아룬입니다. 한국어로 '왓' 은 사원, '아룬'은 새벽을 뜻하며 새벽의 사원이라고 불리는 높이 솟아 있는 탑인 프라쁘랑의 야경이 매력

태국여행 방콕맛집 100년 노포 쁘라짝(오리국수) 후기

아이랑 태국여행을 하면서 가보았던 태국 방콕맛집 중 인상 깊었던 태국 맛집 중 하나인 쁘라짝을 소개합니다. 쁘라짝은 사판탁신역 근처에 위치한 오리고기 국수 식당으로 1909년에 개업을 하

태국방콕여행 방콕호텔 센터포인트실롬 후기

오늘은 방콕 여행 중 묵었던 호텔인 센터포인트실롬 호텔 후기입니다. 센터포인트실롬은 사판탁신 역과 짜오프라야강 5분 거리에 위치한 4성급 방콕 호텔입니다. 짜오프라야강 근처 호텔들이

태국여행 방콕호텔 24시간 숙박이 가능한 유사톤방콕호텔

아이와 태국여행을 하면서 가장 마지막으로 숙박을 한 방콕호텔인 유사톤호텔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마지막에 유사톤호텔을 예약한 이유는 이 호텔이 다른 호텔과 다르게 24시간 동안 숙박이